반응형
경계 사라지는 온라인 플랫폼
소개
생활용품 판매업체가 주류까지 판매하는 등 전문성을 내세우던 업체들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방문객과 거래액 증대를 목적으로 한 것이다. 이번 글에서는 이러한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패션몰은 생활용품 팔고 뷰티샵은 주류까지 판매
과거에는 패션, 뷰티 등 각각의 전문 분야에 따라 업체가 분리되어 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경계가 사라지면서 생활용품 판매업체가 주류까지 판매하는 등 전문성을 내세우던 업체들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방문객, 거래액 늘리기 등 앞다퉈 덩치 키우기 나서
이러한 변화의 배경에는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지만, 어떻게 활용할 지 모르는 업체들이 많다. 또한, 경쟁 업체들이 덩치를 키우면서 방문객과 거래액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기 때문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패션, 뷰티 등으로 전문성을 내세우던 플랫폼 업체들이 갈수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
과거에는 패션, 뷰티 등으로 전문성을 내세우던 플랫폼 업체들이 갈수록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방문객과 거래액을 늘리기 위한 시도로 이루어지고 있다.
결론
경계 사라지는 온라인 플랫폼은 생활용품 판매업체가 주류까지 판매하는 등 전문성을 내세우던 업체들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변화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변화는 고객들의 편리함을 위한 것이며, 방문객과 거래액을 늘리기 위한 시도로 이루어지고 있다.